폴딩도어가 공간의 활용성과 건물을 고급스럽게 만들어주니 시공을 고민하다가 폴딩도어 단점 검색을 해보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무래도 폴딩도어의 단점은 가격적인 부분에서 가장 선택을 주저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아래에서 폴딩도어 단점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폴딩도어 단점, 정말 심각합니다?
최근 빅데이터를 통한 키워드 분석 사이트들이 많아져서 썸트렌드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긍정, 부정 분석을 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폴딩도어에 대한 긍정이 무려 88%로 상당히 이미지가 좋았습니다. 부정 이미지로는 덥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폴딩도어 키워드 분석 | 긍정(88%) | 부정 |
폴딩도어하면 떠오르는 사람들의 생각 |
좋다 우수하다 효율적 분위기좋다 견고하다 |
덥다 |
중립적인 의견으로는 답답하지않다, 미미하다 2건의 의견이 있었구요! 이정도면 사실 단점이 거의 없다고 봐야되지만..
부정적인 의견으로 나온 덥다를 생각해보면 전면이 유리로 되어 있기 때문에 그만큼 햇빛을 잘 받을 수 있어서 겨울에는 따뜻하지만, 여름에는 덥게 느껴질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진짜 단점은 폴딩도어 가격
썸트렌드 분석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상담을 진행하다보면 고객분들이 가장 크게 부담을 느끼는 부분이 바로 가격입니다. 아무래도 최소 8장으로 일반 폴딩도어를 시공하게 되면 280만원 정도 견적이 나오다보니 아파트 인테리어를 생각하는 분들은 고민하시는것 같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요즘 냉장고 구입하려면 200만원은 줘야하고, 세탁기도 그렇구요.. 스마트폰의 경우 갤럭시 폴드5 구입하려면 200만원 가까이 줘야 합니다. 이런 전자제품들은 손쉽게 구입하시면서 매일 멋진 풍경을 보여줄 인테리어는 왜 주저하실까 싶습니다.
그렇다고 제가 폴딩도어 그냥 사십시요..라는게 아니라 쉽게 구입하는 전자제품들에 비해 만족도가 분명 높은데도 불구하고 자신에게 직접 연관이 없다고 생각하니 고민이 되실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집은 가족이 함께 지내는 공간입니다.
TV, 세탁기, 스마트폰과 같은 가격대의 폴딩도어 중에서 가장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은 어떤 걸까요? 아마도 제가 생각하기에는 폴딩도어가 가장 오래갈거라 생각합니다.
집에서 가족들이 오랜기간 머무르는 거실, 손님들이 제일 먼저 보는 상가 전면, 자동차를 정비 맡기러 들어갈때 제일 먼저 눈에 띄는 공간이 바로 폴딩도어로 되어 있으면 힐링, 믿음 그 이상의 가치를 그 장소에 있는 사람에게 전달해줄 수 있습니다.
맞습니다.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280만원이 비싸면 비싸다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전원주택에 시공해서 10년 정도 쓴다고 계산해도 1년에 30만원 밖에 되지않는 돈입니다. 여름에는 전부 개방해서 시원하게 지낼수 있고, 겨울에는 햇빛을 쬐면서 따뜻하게 보낼수 있습니다.
폴딩도어 시공을 고민하다가 결국 시공하신 분들과 대화를 해보면 대부분 만족하셨습니다. 속이 시원하다고 말씀하신 사장님도 계셨고, 여름과 겨울을 편하게 보낼수 있겠다고 하신 분들도 계셨습니다.
폴딩도어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하시는 생각이 정말 심각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런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다소 어그로성 제목으로 클릭하게 만들어서 죄송합니다만.. 만족감은 어떤 인테리어보다도 못하지 않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꼭 저희 제품 구입 안하셔도 되는데 폴딩도어가 비싸다는 편견은 이 글을 읽고 어느정도 오해가 없어졌으면 좋겠습니다.